¸®´õ½ºÅå ȨÆäÀÌÁö¿¡ ¿À½Å ¿©·¯ºÐÀ» ȯ¿µÇÕ´Ï´Ù

 

Á¦¸ñ ¾øÀ½

 

Àüü±³À°ÇÁ·Î±×·¥

ÁִϾî

- ¿ÕÃʺ¸ÆĴнº

- ȸȭ(¿µÈ­¿µ¾î)

- ¸®µù/´Ü¾î(éÅͺÏ)

- ¹®¹ý

- ¾²±â,Åä·Ð

- ¼öÇÐ/°úÇÐ

½Ã´Ï¾î

- ȸȭ

- ¸®µù/´Ü¾î

- ¾²±â

- ¹®¹ý

- Åä·Ð,¿µÀڽŹ®

Ưº°±³À°°úÁ¤

- ±¹°¡°øÀνÃÇè

- ¿µ¾îÀÎÅͺä

- ºñÁî´Ï½º

¿öµåÆеå

- ¿öµåÆеå¶õ?

- ¿öµåÆеå ÀÌ¿ë¹æ¹ý

- ¿öµåÆеå ÇнÀÇϱâ

Á¦¸ñ ¾øÀ½

TOEIC

¥°. TOEICÀ̶õ?

 

TOEIC Speaking Test´Â ±¹Á¦ÀûÀÎ ºñÁî´Ï½º ȯ°æ¿¡¼­ ±¸¾î¿µ¾î·Î ÀÇ»ç¼ÒÅëÇÏ´Â ´É·ÂÀ» ÃøÁ¤ÇÕ´Ï´Ù.

- ¿µ¾î±Ç ¿ø¾î¹ÎÀ̳ª ¿µ¾î¿¡ ´ÉÅëÇÑ ºñ¿ø¾î¹Î°ú ÀÌÇØÇϱ⠽¬¿î ¸»·Î ´ëÈ­ÇÒ ¼ö Àִ°¡?

- ÀÏ»ó»ýÈ° ¶Ç´Â ¾÷¹«»ó ÇÊ¿äÇÑ ´ëÈ­¸¦ ÀûÀýÇÑ Ç¥ÇöÀ» »ç¿ëÇؼ­ ÇÒ ¼ö Àִ°¡?

- ÀϹÝÀûÀÎ ¾÷¹« »óȲ¿¡ ÀÖ¾î °è¼ÓÀûÀÎ ´ëÈ­°¡ °¡´ÉÇÑ°¡?

 

 

¥±. TOEIC Speaking TestÀÇ ±¸¼º

 

- ¹®Á¦¼ö : ÃÑ 11°³ÀÇ ¹®Á¦·Î ±¸¼ºµÇ¾î ÀÖÀ¸¸ç 6°³ÀÇ ¹®Á¦ À¯ÇüÀ¸·Î ³ª´¹´Ï´Ù.

- ³­À̵µ : ½ÃÇèÀº °¡Àå ½¬¿î Áú¹®ÀÌ ½ÃÇè Ãʹݺο¡ ³ª¿À°í ½ÃÇèÀÌ ÁøÇàµÇ¸é¼­ ´õ º¹ÀâÇÏ°í ±æ¾îÁý´Ï´Ù.

- ½Ã°£   : ¾à 20ºÐ Á¤µµ°¡ ¼Ò¿äµË´Ï´Ù.

- Æò°¡   : 1~9¹ø ¹®Á¦´Â 0~3Á¡, 10¹ø°ú 11¹ø ¹®Á¦´Â 0~5Á¡ ¹üÀ§ ³»¿¡¼­ °¢°¢ 1Á¡ ´ÜÀ§·Î Æò°¡µË´Ï´Ù.

 

¹®Á¦ À¯Çü °£¿¡´Â ½¬¿î °úÁ¦º¸´Ù ¾î·Á¿î °úÁ¦¿¡ °¡ÁßÄ¡°¡ Àû¿ëµÇ°í ÃÑÁ¡Àº 1Á¡¿¡¼­ 200Á¡ÀÇ Á¡¼ö ¹üÀ§·Î ȯ»êµË´Ï´Ù. (Á¡¼ö ȯ»ê¹ýÀº ETS TOEIC Speaking ±³Àç P.19¿¡ ÀÚ¼¼È÷ ³ª¿ÍÀÖ½À´Ï´Ù. )

¹®Á¦

¹øÈ£

¹®Á¦

À¯Çü

´äº¯Áغñ

½Ã°£

´äº¯

½Ã°£

Æò°¡

±âÁØ

äÁ¡¿ë

Á¡¼ö

1-2

 Read a test aloud

¹®ÀåÀбâ

°¢ 45ÃÊ

°¢ 45ÃÊ

-¹ßÀ½

-¾ï¾ç°ú °­¼¼

0-3

3

Describe a picture

»çÁø¹¦»ç

30ÃÊ

45ÃÊ

À§ÀÇ ¸ðµç Ç׸ñµé¿¡ ´õÇÏ¿©

-¹®¹ý

-¾îÈÖ

-ÀÏ°ü¼º

0-3

4-6

Respond to questions

µè°í Áú¹®¿¡ ´äÇϱâ

¾øÀ½

4¹ø:15ÃÊ

5¹ø:15ÃÊ

6¹ø:30ÃÊ

À§ÀÇ ¸ðµç Ç׸ñµé¿¡ ´õÇÏ¿©

-³»¿ëÀÇ °ü·Ã¼º

-³»¿ëÀÇ ¿Ï¼ºµµ

0-3

7-9

Respond to questions using information provided

Á¦°øµÈ Á¤º¸¸¦ »ç¿ëÇÏ¿© Áú¹®¿¡ ´äÇϱâ

Á¤º¸Àд½ð£:30ÃÊ

´äº¯Áغñ½Ã°£ : ¾øÀ½

7¹ø:15ÃÊ

8¹ø:15ÃÊ

9¹ø:30ÃÊ

À§ÀÇ ¸ðµç Ç׸ñµé

0-3

10

Propose a solution

ÇØ°áÃ¥ Á¦¾ÈÇϱâ

30ÃÊ

60ÃÊ

À§ÀÇ ¸ðµç Ç׸ñµé

0-5

11

Express an opinion

ÀÇ°ß Á¦½ÃÇϱâ

15ÃÊ

60ÃÊ

À§ÀÇ ¸ðµç Ç׸ñµé

0-5

 

<ÀÚ¼¼ÇÑ ³»¿ëÀº ÅäÀÍ ÃâÁ¦ ±â°üÀÎ https://appexam.ybmsisa.com/toeic/receipt/receipt.asp¿¡¼­ È®ÀÎÇϽʽÿÀ>

 

 

¥². Ãßõ ±³Àç

 

Name

Level - senior 1~9

ETS

TOEIC Speaking

TEPS

¥°. TEPS¶õ?

 

¼­¿ï´ëÇб³ ¾ð¾î±³À°¿øÀÌ Çѱ¹ÀεéÀÇ »ì¾Æ ÀÖ´Â ¿µ¾î½Ç·Â, °ð ÀÇ»ç¼ÒÅë ´É·ÂÀ» °¡Àå È¿°úÀûÀÌ°í Á¤È®ÇÏ°Ô ÃøÁ¤ÇÒ ¸ñÀûÀ¸·Î °³¹ßÇÑ ¿µ¾î´É·Â Æò°¡½ÃÇèÀÔ´Ï´Ù.

 

 

¥±. ½ÃÇè ±¸¼º

TEPS-SpeakingÀº 6ÆÄÆ®·Î ±¸¼ºµÇ¾î ÀÖ°í, ½ÃÇè ½Ã°£Àº ¾à 30ºÐÀÌ´Ù.

±¸ºÐ

¹®Á¦À¯Çü

¹®Ç×¼ö

Áغñ½Ã°£

´äº¯½Ã°£

Part 1

°£´ÜÇÑ Áú¹®¿¡ ´ë´äÇϱâ

3

¾øÀ½

10ÃÊ

Part 2

¼Ò¸®³»¾î Àбâ

1

30ÃÊ

45ÃÊ

Part 3

ÀÏ»ó´ëÈ­ »óȲ¿¡¼­ Áú¹®¿¡ ´ë´äÇϱâ

5

15ÃÊ

10ÃÊ

Part 4

±×¸² º¸°í ¿¬°áÇÏ¿© À̾߱âÇϱâ

1

60ÃÊ

60ÃÊ

Part 5

µµÇ¥º¸°í ¹ßÇ¥Çϱâ

1

120ÃÊ 

90ÃÊ

Part 6

Àǰ߸»Çϱâ

1

60ÃÊ

90ÃÊ

 

 

¥². ½ÃÇè ÁøÇà ¹Ú½Ä ¹× ¼Ò¿ä½Ã°£

 

TEPS-Speaking Àº CBT(Computer Based Test) ¹æ½ÄÀÇ ½ÃÇèÀ¸·Î ÄÄÇ»ÅÍ ¸ð´ÏÅÍ¿Í Çìµå¼ÂÀ» ÅëÇØ ¹®Á¦°¡ Á¦½ÃµË´Ï´Ù. ´äº¯Àº Çìµå¼Â¿¡ ¿¬°áµÈ ¸¶ÀÌÅ©¸¦ ÀÌ¿ëÇÏ¿© ÀÛ¼ºÇÕ´Ï´Ù. Çìµå¼ÂÀº ¸¶ÀÌÅ©°¡ ¿ÞÂÊÀ¸·Î °¡µµ·Ï Âø¿ëÇØ¾ß Çϸç, ¸¶ÀÌÅ©¸¦ ¼ÕÀ¸·Î Áã°í ³ìÀ½ÇÏ¸é ¾ÈµË´Ï´Ù. ¿¬½ÀÁö´Â 1À徿 Á¦°øµÇ¸ç ¿øÇÏ´Â °æ¿ì Ãß°¡·Î Áö±ÞµË´Ï´Ù.

³»¿ë

¼Ò¿ä½Ã°£

¿À¸®¿£Å×ÀÌ¼Ç ¹× ½ÅºÐÈ®ÀÎ

Speaking ½ÃÇè

30ºÐ

30ºÐ

 

<ÀÚ¼¼ÇÑ »çÇ×Àº http://www.teps.or.kr/ ¿¡¼­ È®ÀÎÇϽʽÿÀ>

 

 

¥³. Ãßõ±³Àç

 

Name

Level - senior 1~9

¼­¿ï´ë °ø½Ä

ÃֽűâÃâ¹®Á¦

OPIc

¥°. ACTFL OPIc À̶õ?

 

OPIc, Oral Proficiency Interview-computer´Â ÄÄÇ»Å͸¦ ÀÌ¿ëÇÑ ¿µ¾î ¸»Çϱ⠽ÃÇèÀÔ´Ï´Ù. ¼¼°èÀûÀÎ ¾ð¾î ±³À° Æò°¡ ¹× Æò°¡ ±â°üÀÎ ACTFLÀÌ 40³â°£ÀÇ ¿¬¾î ±³À° ¹× Æò°¡ ±â¼úÀ» ÁýÀûÇÏ¿© ¸¸µç IBT(Internet Based Test) ¾ð¾î ´É¼÷µµ ½ÃÇèÀÔ´Ï´Ù. ÀÌ ½ÃÇèÀº ½ÇÁ¦ »ýÈ°¿¡¼­ ¾ó¸¶³ª È¿°úÀûÀ¸·Î ÀûÀýÇÏ°Ô ¾ð¾î¸¦ »ç¿ë ÇÒ ¼ö ÀÖ´ÂÁö¸¦ ÃøÁ¤ÇÏ´Â °ÍÀ» ¸ñÀûÀ¸·Î ÇÕ´Ï´Ù.

 

 

¥±. ACTFL OPIcÆò°¡ ¹æ¹ý

 

OPIC Rating Scope

Function/Tasks  

Text Type

Contents/Context 

Comprehensibility

Language Control

ÀÏ°üµÇ°í ÁïÈïÀûÀ¸·Î ´ëóÇÏ´Â ´É·Â

ÀÇ¹Ì Àü´Þ ´ÜÀ§ÀÇ ±æÀÌ¿Í ±¸¼º ´É·Â

Èï½ÃÀÚÀÇ ÁÖÁ¦ Ç¥Çö´É·Â

ÀÇ»çÀü´Þ ´É·Â

¹®¹ý,´Ü¾î, À¯Ã¢ÇÑ ¹ßÀ½

 

 

¥². ½ÃÇè ÁøÇà ÀýÂ÷

 

¿À¸®¿£Å×À̼Ç

(¾à 20ºÐ)

1. Background Survey :½ÃÇè ¹®Ç× ÃâÁ¦¸¦ À§ÇÑ »çÀü ¼³¹®

2. Self Assessment :½ÃÇèÀÇ ³­À̵µ °áÁ¤À» À§ÇÑ ÀÚ°¡ Æò°¡

3. Overview of OPIc :ghkaus±¸¼º, ¹®Ç× Ã»Ãë ¹× ´äº¯ ¹æ¹ý ¾È³»

4. Sample Question :½ÇÁ¦ ´äº¯ ¹æ¹ý ¿¬½À

º» ½ÃÇè

(¾à 40ºÐ

1. 1st Session

 

°³Àκ° ¸ÂÃãÇü ¹®Ç×

(Áú¹® ûÃë 2ȸ °¡´É)

2. ³­À̵µ ÀçÁ¶Á¤

 

2Â÷ Self Assessment

(½¬¿î Áú¹®, ºñ½ÁÇÑ Áú¹®, ¾î·Á¿î Áú¹® Áß ÅÃ1)

3. 2nd Session

 

1st¿Í µ¿ÀÏ

¾ð¾îÀÇ Á¤È®¼º

Æò°¡ ¹×

°á°ú Å뺸

1. ´äº¯ Àü¼Û

 

ÀÎÅͳÝÀ» ÅëÇÑ ½Ç½Ã°£ ´äº¯ Àü¼Û

2. Æò°¡

 

ACTFL°øÀÎ Rater

½Å·Úµµ, °´°ü¼º À¯Áö

3. °á°ú Å뺸

 

±Ù¹«ÀÏ ±âÁØ 5ÀÏ ³»¿ÜÀÇ ½Å¼ÓÇÑ Æò°¡ °á°ú Å뺸

 

<ÀÚ¼¼ÇÑ ³»¿ëÀº http://www.opic.or.kr¿¡¼­ È®ÀÎÇϽñ⠹ٶø´Ï´Ù>

 

 

¥³. Ãßõ ±³Àç

 

Name

Level - senior 1~9

Hello OPIc

(Çлý, Á÷ÀåÀÎÆí)

 

·¹º§ Å×½ºÆ® >Æ©ÅͿͱ³ÀçÈ£Èí¸ÂÃ纸±â> ÀÚ½ÅÀÇ ´äº¯ ¸¸µé±â> º» ¼ö¾÷¿¡¼­ ´äº¯ ÷»è> º¹½ÀÀ¸·Î ³ªÀÇ ´äº¯ ¸¸µé±â > Á¤±âÀûÀ¸·Î Å×½ºÆ® ¹Þ±â

 

 

 

Á¦¸ñ ¾øÀ½